[오늘의 한끼] 훈제연어 볶음밥 - 훈제연어로 만드는 사치스러운 볶음밥

삼과 어리

·

2022. 3. 19. 09: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리입니다. 볶음밥엔 볶을 수만 있다면 거의 모든 것들을 넣어도 됩니다만, 그래도 잘 안 넣는 것들도 있습니다. 훈제연어를 넣어 만들어본 볶음밥입니다. 이거 정말 맛있습니다. 훈제연어를 쉽게 구하실 수 있으면 훈제연어 볶음밥 꼭 해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식도락의 나라 한국에선 거의 구하지 못할 식재료는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렇다곤 해도 구하기 쉽지 않은 것들도 분명히 있을 겁니다. 의외로 해외인 유럽에선 흔한데 한국에서 쉽게 구하긴 어려울 거 같은 것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이 훈제연어가 있습니다. 훈제연어는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얇게 썰어져서 샐러드에 넣거나 빵에 껴 먹는 훈제연어가 있고요, 다른 하나는 두껍게 덩어리로 된 훈제연어입니다. 덩어리 훈제연어는 어떻게 먹어야 하는 건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볶음밥에 넣어서 같이 볶아 먹으면 정말 맛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재료 소개

양파-계란-파-훈제연어-식은밥-사진
재료 소개

재료

양파
달걀

훈제연어
식은 밥

 

훈제연어를 제외한 다른 재료로는 가장 기본이 될 수 있는 볶음밥 재료로 준비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외에 좋아하는 것이 더 있다면 넣어도 좋답니다. 더 넣으면 좋을 거 같은 거라면, 고추, 아스파라거스, 등이 될 거 같습니다. 왠지 당근은 어울리지 않을 거 같은 느낌입니다. 색이 비슷해서 일까요??

 

재료 다듬기

양파, 파, 훈제연어- 썰기-사진
재료 손질하기

양파와 파, 그리고 훈제연어는 미리 썰어두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큐빅 모양으로 써는데요, 크기나 형태 모두 원하시는 데로 썰어도 된답니다. 저는 약간 덩어리 감 있게 썰어 주었습니다. 훈제연어는 너무 작게 썰면 그냥 부서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조리 시작

많은 분들이 파 향을 내기 위해서 파부터 굽기 시작하는데요, 그러면 파가 나중에 다 타버려서 볼품없어 지기 때문에 나중에 넣습니다. 달걀을 가장 먼저 구워줍니다. 실제로 베트남 같은 동남아에 가면 볶음밥을 조리할 때 항상 제일 먼저 달걀을 팬에 넣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달걀-굽기-사진
달걀굽기

충분한 기름을 두르고 팬을 달궈준 다음에 달걀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팬에 올려지자 바로 너무 잘게 부서 주지 말고 천천히 저어가면서 구워줍니다. 수분이 어느 정도 익어졌다면 그때 잘게 부서 주는 게 좋답니다.

 

이때 양파와 파를 함께 넣어 줍니다.

달걀-양파-파-굽기-사진
조리중 - 달걀, 양파, 파

양파가 어느 정도 노릇노릇하게 구워졌다면 이제 식은 밥을 넣어 줍니다.

밥-굽기-사진
식은밥과 후추 뿌리기

밥을 넣고 후추를 살짝 뿌려준 다음 같이 볶아 줍니다. 대부분 볶음밥을 할 때 밥을 가장 마지막으로 넣어서 볶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오늘 훈제연어 볶음밥에는 밥이 아니라 훈제연어가 가장 나중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유는 훈제연어는 그냥 그대로 먹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열기로 너무 많이 익혀 버리게 되면 맛이 퍽퍽해지기 때문입니다.

 

훈제연어 투하

밥까지 어느 정도 고슬고슬하게 구워지게 되었다면 훈제연어를 넣어줍니다. 불을 아예 꺼 버리고 잔열로 구워도 괜찮답니다. 오버 쿡이 되지 않게 그리고 훈제연어가 부서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볶아 줍니다.

훈제연어 -볶음밥-같이볶이-사진
적당히 잘 익혀진 훈제연어

위의 사진처럼 겉은 살짝 연한 핑크색을 띠게 되고 속은 아직 익지 않았다는 듯이 비춰보이게 되면 다 된 것입니다. 접시에 담아도 남아있는 잔열기에 의해서 계속 익어갈 것이기 때문에 조금 이르다는 느낌이 들 때 꺼내면 됩니다.

 

접시에-담은-훈제연어볶음밥-사진
완성

훈제연어 볶음밥 완성입니다!! 정말 이쁜 훈제연어의 색입니다.!!

숟가락-위에-볶음밥-사진
한입~

 

 

정말 맛있습니다.

훈제연어가 훈제의 과정에서 약간의 소금이 들어가서 살짝 짭짤한 맛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볶음을 할 때 소금을 전혀 넣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간이 심심하지 않고 딱 적당했습니다. 하~~ 정말 맛있습니다!!! 저 같은 볶음밥 러버들에게 이 비주얼은 참을 수 없네요~

 

이렇게 한국에서는 구하기 힘들 수도 있는 훈제연어 볶음밥을 조리해 보았습니다. 이런 덩어리 훈제연어를 사게 될 기회가 생기게 되면 좋겠습니다. 저는 훈제연어 볶음밥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이거 정말 맛있습니다.

 

ps.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X0Xqig-QiV8

 

반응형